예수님은 당신을 기다리셨습니다!

아직 하나님을 믿지 않지만 기독교에 대해 알아가며 신앙생활을 예정 중인 예비 기독교인을 위한 공간입니다.

 기독교에 대한 FAQ

♥ 하나님이 계시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까?
사실 하나님의 존재 여부는 증명의 문제가 아닙니다. 각자가 선택해야할 전제, 신념의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그 누구도 하나님이 계시다는 것과 그렇지 않다는 것에 대해  증명 할 수는 없습니다.

♥ 하나님은 왜 선악과를 만드셔서 죄를 짓게 하셨습니까?
선악과는 인간이 하나님 앞에서 자유 의지를 가진 존재라는 것을 천명해주는 것입니다. 선악과를 통해 죄를 짓게 하신 것보다 더 중요하고 가치있는 사실은 인간을 그토록 사랑하셨고 인격적인 존재로 창조하셨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만약 선악과가 없었다면 우린 그저 본능에 의해서 생활하는 동물에 불과했을 것입니다.

♥ 선하신 하나님이 왜 천국과 지옥을 만들었습니까?
천국은 살아있는 동안 하나님과 영원히 함께하겠다고 결정한 사람들이 영원토록 하나님과 함께 있는 곳이고 지옥은 하나님을 거절한 사람들이 하나님 없이 영원을 사는 곳입니다. 그런 공간, 영원 같은 건 우리가 정확히 알 도리가 없지만 천국과 지옥의 갈림길은 하나님과 함께 있는가 함께 있지 않는가 각자가 결정한 선택의 결과일 뿐입니다. 하나님이 결정하는 게 아닙니다.

♥ 성경을 어떻게 신뢰할 수 있습니까?
성경 자체는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인간이 듣고 기록한 책입니다. 무려 1500년 넘는 기간 동안 50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쓰여지고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필사되면서 전해진 책입니다. 어떻게 신뢰할 수 있는가에 직접적으로 답변하기 어렵지만 일단 내용을 차치하더라도 성경이 형성된 과정 자체가 불가사의한 것입니다. 학자들은 성경이 문헌학적으로 가치가 있고 특별히 신약성경 같은 경우에는 원본의 98%를 복원했다고 합니다. 인류 문화 역사 속에 이만한 가치와 보존성을 가진 문헌은 발견할 수 없습니다.

♥ 교회는 왜 그렇게 헌금이 많습니까?
성경에서는 돈뿐만 아니라 모든 것을 하나님께서 주셨다고 말씀합니다. 헌금은 돈의 일정부분을 공동체와 하나님께 헌금함으로써 돈의 소유자가 내가 아닌 하나님이라는 것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물질의 주인이 하나님이시라는 것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일부 교회가 자본주의 영향을 받아서 헌금을 지나치게 강요하는 경우, 성경에 있지도 않은 여러가지 내용을 끄집어내어 강요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은 옳지 않은 것입니다. 헌금의 기본적인 정신을 잘 지켜나가야 합니다.

♥ 기독교인은 술 담배를 하지 말아야 합니까?
성경 자체가 금주를 말하진 않습니다. 성경에서 술은 잘 관리해야 하는 대상이지 버려야하는, 금욕적 대상이 아닙니다. 정확히 얘기하자면 절주입니다. 다시 말해 술과 담배는 기독교 신앙의 본질적인 부분이 아닙니다. 신앙을 어떻게 적용해 나갈 건가에 대해 나타나는 현상일 뿐입니다. 술과 담배를 안 하는 것이 기독교인의 표지라고는 절대 말할 수 없습니다.

♥ 교회는 왜 그렇게 교파가 많습니까?
사실 성경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비본질적인 면에서 차이가 있는 것인데 그 차이점을 강조하다보니 교단들이 파생된 것입니다. 그것은 인간의 한계이기도 하고 교단이 나뉘어진 것을 통해 다른 성경의 관점을 배우는 순기능도 있습니다. 그래서 개신교가 신학적인 발전 또한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명이 되지 않는 것은 정치적 싸움 때문에 갈라진 경우도 적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기독교의 본질을 훼손하는 것입니다. 성경이 가르치고 있는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자신을 부인하고 타인을 인정하는 것인데 사욕과 개인적인 이유 때문에 교단을 갈라지게 한 것은 기독교가 가르치는 것과 거꾸로 가기에 변명의 여지 없이 잘못된 부분입니다.

♥ 왜 기독교인 가운데 위선자가 많습니까?
그리스도인의 이중성, 교회에 세속성 등 변명의 여지 없이 잘못된 문제입니다. 그러나 인간은 근본적으로 위선자입니다. 기독교 신앙을 갖는다라는 것은 앞 뒤가 다른 사람이 점점 선하게 변화되는 과정이라 생각합니다. 바로 변화하기엔 한계가 있습니다. 특히 한국교회는 백 여년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기독교에 대한 전통이 아직 한국 사회에 제대로 소화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조금 더 기다려줘야 하고 냉혹하게 비판도 해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 기독교인이 되면 제사를 드리지 말아야 합니까?
단순히 얘기할 수는 없지만 만약 제사가 종교적인 색깔이 강하다면 기독교와 병립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제사가 종교적인 의미보다 가족들의 화합이나 선조를 생각하는 문화형식이라면 얼마든지 함께 갈 수 있습니다. 무조건 기독교인은 제사를 드리지 말아야 한다라기 보다 어떤 형식으로 제사를 드리는 지가 더 중요하며 그것에 따라 함께 갈 여지가 생기는 것입니다.

♥ 천주교와 기독교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사실 질문은 천주교와 개신교 차이는 무엇이냐?가 맞습니다. 기독교 속에 그리스 정교, 천주교, 개신교가 함께 공존하기 때문입니다. 각각 같은 하나님을 믿지만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개신교는 믿음으로만 구원을 얻는다고 얘기하고, 천주교는 믿음과 더불어 행위가 중요하다고 얘기합니다. 또한 개신교의 최종적인 권위는 성경에 있고, 천주교는 교회와 전통에 있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 선하신 하나님이 왜 이 땅의 많은 고통을 해결하지 않습니까?
우리가 겪고 있는 문제와 고통들은 하나님께서 즉시 해결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 땅에 예수님을 보내셔서 인간의 근원적인 고통과 문제를 해결하셨습니다.

※ FAQ는 나들목교회 김형국 목사님의 말씀을 바탕으로 게시하였습니다.

 

 

 한국교회 공식 교단

201501271884311290

위 교회 마크(로고)는 한국교회연합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에서 정한 한국교회의 대표 교단 마크입니다. 가까운 교회가 위 로고와 교단에 속한 교회인지 확인하신 후 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가나다 순)

또한 몇몇 이단교회의 경우는 위의 공식교단을 사용하는 위장교회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교회에 나가시기 전에 좀 더 자세한
이단교회 관련 문의를 하실 분은 현대종교(상담실 02-439-4337 / 대표전화 02-439-4391)로 전화하셔서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http://www.hdjongkyo.co.kr/html/sup08.html (현대종교 홈페이지 내 한국교단 결의내용)

 

 축복의 삶을 위한 Contact

하나님과 기독교에 대해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Send Mess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