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역이야기

아산지역 첫 ‘사랑의 열매’

[동역스토리] 사랑의열매교회

 

얼마 전 충남 아산시에 첫 복음광고가 게시되었습니다.

 

아산시에 위치한 사랑의열매교회가 복음의전함의 복음광고 콘텐츠를 활용해 이곳에 광고를 세웠습니다. 이 교회는 지난 11월 20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6주간, 아산 4곳의 시청 관할 지정게시대에 하나님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복음광고 현수막을 걸고 하나님의 기쁜 소식을 전합니다.

 

역사와 문화의 고장으로 알려진 아산. 이곳은 다른 지역과 달리 대중매체의 광고 허용 범위가 좁아 복음광고는 더욱 집행하기 어려웠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시내버스 광고는 수년 전 한 이단이 광고했던 사례로 인해 더 이상 종교적인 내용을 받지 않았고, 많은 사람이 오가는 버스정류장 광고의 경우 지역의 특성상 종교 광고를 포함한 일반 광고는 집행 자체가 불가능해 광고를 할 수 있는 매체의 선택지는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또 한 매체 관계자는 복음광고와 관련해 “이 광고는 대체 무슨 뜻이죠? 장소도 없고, 전화번호도 없고…”라며 난색을 표해 “힘내라는 광고예요. 요즘 학업, 취업난 등으로 청소년이나 청년, 어른 할 것 없이 우리나라에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잖아요. 이곳을 오가는 사람 중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누군가가 이 문구를 보고 조금이라도 힘을 냈으면 하는 응원의 마음을 담은 광고랍니다”라고 설득하는 등 복음광고가 세워지는 과정이 결코 순탄치 않았습니다.

이럴 때마다 사랑의열매교회 목사님은 ‘혹시 복음광고라 제동을 걸려고 이러는 건가?’란 생각이 맴돌아 마음속으로 하나님께 기도를 올렸습니다.

 

 

“선거를 앞두고 후보자들이 유권자들을 일일이 만날 수 없어 플래카드를 걸고 지지를 호소하듯, 우리도 직접 만날 수 없는 많은 이들에게 자연스럽게 힘내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취지로 제작한 광고라고 설명했어요.”

 

우여곡절 끝에 사랑의열매교회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거점 4곳에 복음광고를 게시하게 되었고, 이렇게 하나님의 사랑과 말씀을 전하는 복음광고를 선보이고 있는 사)복음의전함과의 아름다운 동역이 시작되었습니다.

 

 

사랑의열매교회 김소희 목사님의 남편이자 든든한 동역자인 김경곤 장로님이 오랜 시간 광고업종에 종사하신 덕분인지, 사랑의열매교회는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알리는 방법으로 ‘광고’라는 매개를 선택한 ‘복음광고’ 사역에 더욱 크게 공감하셨다고 합니다.

 

 

시골로 내려와서 교회를 개척한지 5년의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복음을 전해야 할 곳이 많다고 겸손하게 고백하는 사랑의열매교회. 아산 지역의 복음화와 영혼 구원에 앞장서고 있는 이 작은 교회가 세운 복음광고가 하나님께서 부어주시는 축복의 생수가 되어 지역 곳곳에 흘러가길, 그래서 주님 앞에 사랑의 열매가 가득 맺히길 함께 기도합니다.

 


 

★ 사랑의열매교회  김경곤 장로님의 미니 인터뷰 ★ 

 

● 복음의전함 동역자들을 위해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 광고업계에 40년 동안 종사하면서 하나님을 알게 됐고 아내가 목회자라 같이 동역하고 있습니다.

 

복음의전함이 기획·제작하는 복음광고를 봤을 때 첫인상은 어떠셨는지요?

§ 세미나에 갔다가 복음의전함의 이야기를 듣고 부끄럽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저도 광고업계에 40년 정도 종사하다보니 복음광고를 직접 할 수도 있었는데 하지 못했다는 그 사실이 부끄러웠고, 오직 복음만을 전달한다는 취지가 상당히 감명 깊었습니다.

 

이 지역 복음화에 대해 어떤 기대를 갖고 있으신지요?

§ 저희 부부가 전원생활을 위해 충남 아산에 온지 5년 정도 됐는데 ‘아직도 복음을 전할 곳이 많구나’라고 느낍니다. 시골에 오니 제가 나이가 제일 어린 편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복음을 전해야 하는데 하나님의 사랑을 전한다는 게 쉽지는 않습니다. 특히 개척교회를 하다보니 더욱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우리는 복음을 전달하는 부분에 있어서 많은 사람에게 전달하기보다 한 영혼을 정말 귀하게 여기고 아끼면서 전도하는 게 참 보람있는 것 같습니다.

 

 

※ 사)복음의전함의 복음광고를 개별적으로 집행하기 원하는 교회나 단체, 기관은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복음의전함은 다양한 복음광고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