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의전함에 대한 FAQ

복음의전함은 어느 교단 소속인가요?
복음의전함은 특정 교단에 소속되어 있지 않습니다. 임직원 모두 기독교인이며 검증된 교단에 속해있는 교회를 출석하는 성도들입니다.

복음의전함의 설립동기는 무엇인가요?
성경말씀에도 나와있듯이 크리스천들에게 ‘전도’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너무 바쁘다는 핑계로, 자신감이 없다는 핑계로 전도하기를 꺼리는게 현실입니다. 그리고 현재의 전도방식을 봤을 때 하나님을 모르고 무관심한 사람들이 스스로 교회의 문턱을 넘거나 스스로 기독교방송이나 기독교 신문을 본다는 것 역시 어렵습니다. 그래서 복음의전함은 기존과는 좀 다른 방식으로 복음이 전해져야 한다는 고민을 하게 됐고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하나님에 대해 무관심한 사람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하나님의 사랑과 말씀을 접하도록 하기 위해 일반대중매체를 활용해보자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일반 전도방식과 복음광고와의 차별성은 무엇인가요?
복음의전함이 진행하는 복음광고는 비기독교인들이 의도하지 않아도 생활 곳곳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일반대중매체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광고를 할 수 있는 장소라면 국내, 해외 상관없이 광범위하게 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복음을 전할 수 있습니다.

복음의전함이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복음의전함이 가장 주력으로 하는 사업은 “복음광고사업”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광고를 제작하고 일반대중매체에 나가도록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그리고 복음광고사업의 일환으로 개척교회와 미자립교회에 광고인쇄물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은 교회들은 전도지나 포스터를 제작하고 싶어도 디자인 비용에 대한 부담 등 애로사항이 많이 있는데 대중매체에 나가고 있는 복음광고 이미지를 전도지나 포스터 사이즈로 제작한 후 필요한 교회들에게 제공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복음에 대한 메시지를 접하도록 하기 위해 계획한 일입니다.

복음광고에는 어떤 메시지가 담기나요?
복음의전함의 광고는 성경을 바탕으로 하되 기독교인만이 아니라 비기독교인들도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제작됩니다.

복음의전함은 어떻게 운영되나요?
복음의전함은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개인, 기업, 단체의 후원으로만 목적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후원자 분들께서 보내주신 소중한 후원금으로 사업이 운영됩니다.

타 NGO와는 어떻게 다른가요?
사단법인 복음의전함은 기독교 종교 관련 단체이면서 복음전파사업(광고)에 주력하는 점이
기존의 타 NGO와 다른 점입니다.

복음광고는 어떤 과정으로 만들어 지나요?
복음의전함이 만드는 복음광고는 다음의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1. 전문광고회사와의 Co-work를 통한 생활 밀착형 복음광고 기획 및 제작 2. 목회자, 교수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의 광고카피 및 이미지 검수 3. 광고내용과 부합한 광고매체 선정 및 집행 4. 재정후원자들의 후원금으로 광고 제작비 및 매체비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