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 Issue

빛고을 광주를 복음의 빛으로

<대한민국을 전도하다> 캠페인 2차 전라도•광주광역시 캠페인

ㅇ 슬로건 : 대한민국이 하나되어 전라도를 전도하자!

ㅇ 기간 : 2018년 11월 1일~11월 30일 (1개월)

ㅇ 지역 : 전라도•광주광역시

ㅇ 매체 및 주요사역

 – 중심 위치에 복음광고 집행 : 광주송정역 라이트닝 1기, 광주터미널 유스퀘어 사각기둥 2기, 문화전당역 버스정류장 1기

 – 교회 내•외벽에 복음광고 설치 및 게시

 – 연합 거리전도 2회 실행 : 11/10(토) 전체 동시거리전도, 11/25(주일) 구별 동시거리전도

 – 사전 홍보 및 참여 독려를 위한 복음광고사역집회 15회 실행

 

 

이 땅에 하나님 나라를 세워가는 <대한민국을 전도하다> 2차 전라도•광주광역시 캠페인이 11월 한 달 간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짝짝짝~!

 

 

복음의전함은 동역자님들의 간절한 ‘기도’와 ‘후원’이 동력이 되어 지난 11월 전라도 광주에서 복음의 항해를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대한민국 광고선교 캠페인 <대한민국을 전도하다>는 비기독교인들도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담은 복음광고를 통해 교회의 연합을 꾀하여 전국의 교회들이 함께 대한민국을 순차적으로 전도하며 복음을 전하기 위한 캠페인입니다. 경상도•부산광역시에 이어 두 번째 캠페인 지역으로 선정된 전라도•광주광역시에서는 1차 때와 마찬가지로 캠페인 기간 동안 동역자님들의 간절한 기도와 열정적인 노방전도로 귀한 결실이 맺어지는 은혜로운 시간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캠페인 기간 동안에는 광주에서 유동인구가 많은 중심 위치에 복음광고가 집행되었습니다. 광주송정역과 광주터미널 유스퀘어 내 사각기둥, 문화전당역 버스정류장, 이렇게 3곳을 중심으로 복음광고가 세워졌고, 광주지역 교회 내•외벽에 동일한 이미지의 복음광고가 설치돼 시민들이 오가며 하나님의 말씀과 사랑을 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 11월 10일과 25일 두 차례에 걸쳐 대규모 동시 거리전도를 실행하며 지역 교회뿐만 아니라 타 지역 성도까지 한자리에 모이고 연합해 해당 지역을 복음화하는 일에 앞장서는 시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이 같은 연합 거리전도를 위해서는 앞서 사전 홍보 및 참여독려를 위한 복음광고 사역집회가 광주지역 내 교회에서 15회가량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복음을 광고로 만나고 교회와 교단•교파를 초월해 전도지를 들고 거리로 나온 성도님들의 마음은 오직 ‘복음’ 하나였습니다. 주님을 알지 못하는 이웃에게 하나님의 크고 놀라운 사랑을 전해야 한다는 마음을 가지고, 부족한 입술이지만 하나님을 찬양하고 전하게 하셨습니다.

 

     

11월 10일 진행된 전체 동시 거리전도의 경우 2,000여명이 전도에 참여하였으며, 광주극동방송의 15시간 생방송 프로그램 및 전도폭발팀과 함께 해 당일에만 관심자 760여명, 결신자 400여명이라는 귀한 열매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후 11월 25일 동시 진행된 거리전도는 각 구별로 연합해 교회 인근에서 진행하였으며, 연합을 통해 ‘빛고을‘ 광주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확인하며 아버지의 이름으로 하나되어 한마음, 한뜻으로 복음을 전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크게 ‘연합’, ‘동력’, ‘회복’이란 키워드로 압축될 수 있습니다. 먼저 교단과 교파를 초월하고, 개교회주의를 탈피한 교회의 연합과 기독 언론사들의 협력을 통해 복음으로 하나되는 기독교인의 연합된 모습을 세상에 보여줬기 때문이죠.

 

 

또 새로운 전도 콘텐츠와 전도 방식을 경험함으로써 전도에 대한 열정을 깨우고 교회가 새롭게 부흥하는 기회가 되었다는 감사한 반응을 얻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단과 동성애로 아파하는 지역적 아픔을 극복하고, 구원의 감격을 회복함으로써 지역의 영적 전환점을 맞이하는 하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얻었습니다.

 

 

전라도 광주는 <대한민국을 전도하다> 캠페인을 하나님이 주신 기회로 생각하고 바통을 이어받았습니다! 이제 이 기회를 디딤돌 삼아 계속해서 이어나가야 합니다. 2차 캠페인은 종료되었지만 내년에도 대한민국 전역을 누비며 복음을 전파하는 광고선교 사역과 3차 캠페인(충청도)이 잘 이어질 수 있도록 계속해서 함께 기도 부탁드립니다. 이 땅에 복음이라는 진리와 생명의 빛이 가득하길 기대하고 소망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