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 News

Chapter 4. 대정교회

   제주의 동역이야기는 ing··· 

제주도를 방문했을 때 많은 관광객들이 반드시 들르는 교회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바로 서귀포 대정읍에 위치한 대정교회입니다.

제주 기독교의 3대 성지 중 하나로 꼽히며
복음의전함의 복음광고 주인공이 된 아름다운 곳 대정교회.

◆제주 복음광고 확대의 열쇠가 된 대정교회

복음의전함은 제주 캠페인부터 적극적인 언론사와의 협력으로 복음광고 사역을 알릴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전도하다> 캠페인의 소식도 더 많은 곳에 전할 수 있었습니다.

캠페인과 사역을 전하는 단 한 페이지의 복음광고는 굉장히 중요했습니다. 복음광고 사역이라는 생소한 일을 쉽게 전달하며 제주의 이야기도 담아내는 수단이었기 때문이죠.

그런 고민 가운데 캠페인 사역나눔집회를 위해 방문하게 된 제주 서귀포 서남단 깊이 자리한 대정교회.

대정교회는 80년 전에 세워진 제주 기독교 순교 성지로, 제주 출신 1호 목사이자 1호 순교자인 이도종 목사의 유해와 순교 기념비가 봉안되어 있는 곳입니다. 순례길 코스에 포함되어 있는 대정교회는 제주 기독교 역사와 이도종 목사님을 기억하기 위해 매년 3,000여 명이 넘는 분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제주 기독교의 깊은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제주만의 느낌을 담고 있는 교회의 모습까지.
대정교회는 우리 복음광고의 키가 되었습니다.

완성된 복음광고는 대정교회와 제주는 물론 전국 곳곳에 퍼졌고, 이 복음광고를 통해 처음 <대한민국을전도하다> 캠페인과 복음광고 사역을 접하신 분들도 계셨습니다.


◆전국 수만 개의 교회에 복음광고가 걸린다면···

복음의전함은 광고를 통해 하나님을 전하는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위의 광고 카피 문구처럼 복음광고 하나 붙인다고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이 돌아올까요?
당연히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대정교회가 직접 광고판이 되어 복음광고를 붙이고
그로 인해 또 다른 복음광고를 만들어냈던 것처럼
제주에 있는 463개 교회, 그리고 전국 수천, 수만 개의 교회가 함께 복음을 광고한다면
하나님을 믿지 않는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이야기를 접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영혼들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때에 불러주실 것입니다.

우리에게 대정교회는 단순히 제주에서 만난 한 교회가 아닌
우리의 복음광고가 붙어있는 광고 매체이자
복음의전함의 아름다운 복음광고 모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사랑을 함께 전하는 귀한 ‘동역자’입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