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데일리굿뉴스] 190820-내 폰 안의 교회/복음의전함, 유튜브 '복음밥TV' 개설

Author
jeonham
Date
2019-08-21 04:49
Views
21
복음의전함, 유튜브 '복음밥TV' 개설 [내 폰 안의 교회]

한혜인 기자(hanhyein@goodtv.co.kr) ㅣ 등록일 2019-08-20 22:50:00

세상 속 크리스천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보는 시간입니다.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진은희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1

첫 번째 소식은 김재련 협력기관기자가 보내왔습니다. 사단법인 복음의전함이 유튜브 채널 '복음밥TV'를 개설했습니다.

젊은층을 겨냥해 기독교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선데요. '복음밥TV'는 '복음'이라는 키워드가 ‘볶음’이라는 단어와 유사하다는 점에서 착안한 명칭입니다.

복음의전함은 단순히 크리스천 문화를 소개하는 수준을 넘어, 비기독교인도 충분히 공감하고 즐길 수 있도록네티즌과 소통하겠단 포부를 밝혔는데요.

유튜브 채널 '복음밥TV'는 유튜브 검색창에 ‘복음의전함’이나 '복음밥TV'를 입력해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2

다음 소식은 부천 참빛교회에서 전해왔습니다. 참빛교회 중고등부가 여름방학을 맞아 중고등부 연합수련회를 다녀왔습니다. '그리스도인 일상을 살다'란 주제로 2박3일간 진행된 수련회에선 아침 큐티, 예배, 저녁집회, 애찬식, 게임, 물놀이 등 다채로운 순서가 마련됐는데요.

참석자들은 "하나님이 우리의 삶에 허락하신 일상의 은혜를 기억하며, 삶 속에서도 하나님을 예배하겠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진성만 강도사 / 참빛교회)

(이가현(고1) / 참빛교회)

저녁 집회 이후엔 서로를 격려하고 축복하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하나님을 처음으로 만난 친구들부터, 다시금 하나님의 사랑을 마음에 되새긴 친구들의 고백이 이어져 감동을 전했는데요.

학생들은 수련회 현장에서의 은혜를 일상에서도 기억하며, 교회와 학교 곳곳에서 받은 은혜에 대해 나누고 싶단 바람을 전해왔습니다.

#3

마지막소식입니다. 백석대학교에서 보내왔는데요. 백석대학교‘학위수여식’에서 미국 텍사스 달라스침례대학교 아담 라이트 총장이 명예기독교교육학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아담 라이트 총장은 달라스침례대학교에서 대학입학관리처장, 기획부총장, 부총장을 역임한 바 있는데요. 우리의 생각보다 더 풍성하게 역사하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린단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는 총 724명이 학위를 수여받았으며, 실천신학대학원 ATA 과정 83명의 졸업식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백석대 장종현 총장은 대학을 떠나는 졸업생들에게 “하나님과 이웃과 함께하는 백석인이 되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4

내 폰 안의 교회는 시청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함께 나누고 싶은 영상이 있다면 전화나 이메일로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내폰안의 교회 한혜인입니다.

[출처] 데일리굿뉴스
[원본링크] http://me2.do/5Fr3OJYj